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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Study/Java

5. 클래스 / 객체 활용

1. 나눗셈 하기 - 예외 처리 함수(1)
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실습2 {
	static void prn(int i, int j) throws Exception {
		System.out.println(i/j)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ystem.out.println("첫 번째 수 : ");
		int i = scan.nextInt();
		System.out.println("두 번째 수 : ");
		int j = scan.nextInt();
		try {
			prn(i,j);
		}
		catch(Exception e) {
			System.out.println("0으로 나누기 오류 발생");
		}

	}

}

2. 나눗셈 하기 - 예외처리 함수(2)
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실습2 {
	static void prn(int i, int j) throws Exception {
		System.out.println(i/j)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ystem.out.println("첫 번째 수 : ");
		int i = scan.nextInt();
		System.out.println("두 번째 수 : ");
		int j = scan.nextInt();
		try {
			prn(i,j);
		}
		catch(Exception e) {
			System.out.println("0으로 나누기 오류 발생");
		}

	}

}

3. 채널, 볼륨 출력 - 객체 활용(인스턴스 변수)

public class 실습4 {
	
	int channel;
	int volume;
	boolean onOff;
	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실습4 tv = new 실습4();
		tv.channel = 16;
		tv.volume = 9;
		tv.onOff = true;
		System.out.println("채널 : "+tv.channel);
		System.out.println("볼륨 : "+tv.volume);

	}

}

4. 면적 출력 - 객체 활용(인스턴스 변수 / 인스턴스 메소드)

public class Circle {
	String name;
	int radius;
	public Circle() {
		radius = 1;
	}
	public Circle(int r, String n) {
		radius = r;
		name = n;
	}
	public double getArea() {
		return 3.14*radius*radius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Circle pizza;
		pizza = new Circle(10,"피자");
		pizza.name = "피자";
		pizza.radius = 10;
		double area = pizza.getArea();
		System.out.println(pizza.name + "의 면적 : "+area);
		
		Circle donut = new Circle();
		donut.name = "도넛";
		donut.radius = 2;
		area = donut.getArea();
		System.out.println(donut.name + "의 면적 : "+ +area);

	}

}

5. 사각형의 면적 출력하기 - 객체 활용(인스턴스 변수 / 인스턴스 메소드)
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Rectangle {
	int width;
	int height;
	public Rectangle() {
		width = 0;
		height = 0;
	}
	public double getArea() {
		return width*height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ctangle rect = new Rectangle();
		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ystem.out.println("너비 입력 : ");
		rect.width = scan.nextInt();
		System.out.println("높이 입력 : ");
		rect.height = scan.nextInt();
		double area = rect.getArea();
		
		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 면적 : "+ area);
		
		

	}

}

6. 문장 변형하기 - 객체 활용(인스턴스 메소드)
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Rectangle {
	int width;
	int height;
	public Rectangle() {
		width = 0;
		height = 0;
	}
	public double getArea() {
		return width*height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ctangle rect = new Rectangle();
		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ystem.out.println("너비 입력 : ");
		rect.width = scan.nextInt();
		System.out.println("높이 입력 : ");
		rect.height = scan.nextInt();
		double area = rect.getArea();
		
		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 면적 : "+ area);
		
		

	}

}

7. 사각형 넓이 출력하기 - 객체 활용(매개변수 자료형에 따른 인스턴스 메소드 호출)

public class Mymath {
	int square(int i) {
		return i*i;
	}
	double square(double i) {
		return i*i;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	}

}


public class MymathTest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int num1 = 10;
		double num2 = 3.14;
		Mymath obj = new Mymath();
		System.out.println(obj.square(num1));
		System.out.println(obj.square(num2));

	}
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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